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911 어제와 오늘 그리고 대통령

등록일 2021년09월11일 10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9·11테러 20주년을 맞아 미국인들에게 단결을 촉구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이 공개한 영상메시지에서 9·11테러 희생자 2977명에 대해 애도를 표하기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9·11테러에 대응한 구조대원들을 언급하며 "우리는 위험을 무릅쓰고 몇 시간, 몇 달 그리고 몇 년에 걸쳐 목숨을 바친 모든 사람들을 기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얼마나 시간이 지났는지 관계 없이, 이 기념행사는 마치 몇 초 전에 뉴스를 접한 것처럼 고통을 준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9·11테러 이후 나타난 미국 사회의 어두운 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공포와 분노, 평화로운 종교의 신실한 신자인 무슬림계 미국인에 대한 폭력 등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도 목격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리는 단합이 결코 깨뜨리지 말아야 할 가장 중요한 교훈이라는 것을 배웠다"고 강조했다.

 

 

911 세레머니를 통해 미국은 다시한번 단합을 외치고 911의 중요한 교훈을 기억하며 20년전 그날과 오늘의 역사를 사진으로 조명해 본다.

 

 

 

911 그날의 현장 

 

부시 대통령의 긴급 보고 받던 모습 초등학교 수업 참관 중이였다.

 

 

 

 

911 당시의 부시 대통령 보고받던 모습과  오늘의 911 조 바이든 행사 참여 모습을 사진으로 ....

 

양은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