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미국인 61% "미국, 심각하게 잘못 가고 있다"

'바이든 아프간 대응 반대' 61%…'철수 순조롭지 않아' 72%

등록일 2021년09월01일 15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미국인 열 명 중 여섯 명은 미국이 심각하게 잘못 가고 있다고 보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여론조사기관 모닝컨설트와 미 성인 유권자 1천997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1일(현지시간)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61%가 미국이 꽤 심각하게 잘못 가고 있다'고 답했다.

미국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응답자는 39%였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에 대한 국정 지지율은 47%였다. 바이든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49%였다.

바이든 대통령의 아프가니스탄 대응을 지지한다는 응답은 30%에 불과했다.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61%로 갑절이었다.

아프간 주둔 미군 철수 과정이 순조로웠다는 답변도 22%밖에 되지 않았고 72%는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아프간 미군 철수 결정 자체엔 50%가 지지하고 41%가 반대했다.

전체적 국가안보 대응과 관련해서는 지지한다는 응답은 41%였다.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50%였다.

조사는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시행됐으며 표본오차는 ±2%포인트다. 미국은 현지시간으로 30일, 아프간 시간으로 31일 철군을 완료했으며 미국인 100여 명과 미국에 조력한 현지인 수천 명이 대피하지 못한 상태다.

혼란스러운 아프간 철군 과정에서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비판 여론이 비등했고 지지율도 취임 후 최저치로 내려갔다.

카이로스 타임스Y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